본문 바로가기
함석헌평화연구소/서평, 독후감

책소개, <영성가와 함께 느리게 살기>

by anarchopists 2019. 11. 2.
* 함석헌평화포럼 블로그에서 [2013/09/15 01:27]에 발행한 글입니다.

삶으로 이어지는 영성을 추구하며

영성가와 함께 느리게 살기

안녕하세요? 늘 주님의 은혜가 함께하시길 기도합니다. 하나님과 사랑에 빠진 35인의 영성가들의 고백을 담은 책, <영성가와 함께 느리게 살기>를 출간했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김대식 ‖ 192쪽 ‖ 10,000원 ‖ ISBN 978-89-7782-293-1








“하나님과 사랑에 빠진 35인의 영성가들!”
하나님의 숨결 안에 노니며 거룩한 삶을 향해 나아갑니다

멈추라, 묵상하라, 변화하라! 이제 영성가들을 따라 느리게 살아가라!

“우리는 행복해지기 위해 죽도록 일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참된 행복을 비껴 살아갑니다”라는 어느 영성가의 고백처럼, 현대의 크리스천들은 오늘도 쉼 없이 일하지만 행복은커녕 공허함만 느낍니다. 이 책은 삶에 지치고 영적으로 무기력한 크리스천들에게 교리와 사상에 젖지 않은 35인의 영성가들의 순수한 메시지를 전함으로써 우리의 메마른 영성을 풍족하게 채워줍니다. 마음 깊이 파고드는 울림 가운데 참 쉼을 누리게 해줍니다.
저자는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고백합니다. “생각을 비워야 할 때 잡스러운 생각으로 꽉 차 있고, 순수한 의식을 일깨워야 할 때 아무것도 깨닫지 못한다면 참된 인간으로 살 수 없습니다. 이 책은 멈춰야 할 때 멈추고, 쉬어야 할 때 쉬면서 하나님을 생각하고 만나게 합니다. 서두르지 말고 느긋하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이 책을 대하십시오. 영성가들의 고백에 마음을 여시고 마음이 멈추는 글이 있다면 그 글귀를 깨워 묵상하십시오. 그리고 삶이 놀라지 않도록 서서히 바꾸어 나가십시오.” 이처럼 영성은 우리가 멈출 때 비로소 자라기 시작합니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달리는 것이 아니라 멈추는 것, 멈추어 세미한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의 시선이 사랑하는 하나님께만 고정되길 원하고, 이제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삶으로 이어지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저희는 하나님을 향한 순수함을 잃지 않고 진실한 삶을 살아간 영성가들의 메시지가 글자 너머에 계시는 하나님께로 인도하는 거룩한 길동무가 되기를 바라며 이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삶으로 하나님의 마음에 파고드는 고백을 드릴 차례입니다!


StartFragment

도서출판 토기장이는 생명있는 책만 만듭니다. 담당자/조애신 실장 010-3227-3483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18-43 토기장이B/D 3TEL.02)3143-0400

StartFragment


댓글